임형기 전교 당선인(좌)과 정광수 선관위원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임형기 전교 당선인(좌)과 정광수 선관위원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해남향교를 새롭게 이끌어 갈 제52대 전교 및 제36대 유도회장에 임형기(전교), 김문재(유도회장)씨가 각각 무투표 당선됐다.

이와 관련 해남향교에서는 1월 20일, 지난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후보자 등록 기간에 각각 단독입후보하여 당선이 확정된 전교 후보자 임형기(현 유도회장)씨와 김문재(현 사무국장)씨에 대한 당선증 교부 행사를 가졌다.

해남향교 전교 및 유도회장은 지난 선거에 이어 올해도 무투표 당선이 이뤄지면서 이날 유림들의 환영 속에 당선증이 교부됐다.

제52대 해남향교 전교로 당선된 임형기 유도회장은 전교 출마 공약사항으로 ▲향교제도개선 ▲봉심 분향례 적극운영 ▲향교기능 회복 ▲향교 재산 적극관리 ▲청년회, 여성회 등 소속 단체 활성화 ▲향교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제시했다.

또한, 임형기 당선 전교는 원로, 대의원, 각 읍면지회장들과 수시 토의를 통해 실현 가능성을 열어 일을 꾸미고 향교의 역할을 끌어 올려서 기대 충만한 해남향교를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문재 유도회장 당선인(좌)과 정광수 선관위원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김문재 유도회장 당선인(좌)과 정광수 선관위원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제36대 해남향교 유도회장으로 당선된 김문재 씨는 10여년 간 해남향교 사무국장으로 향교전반 운영에 대해 봉직해 왔으며 해남향교 발전에 이바지 해왔다,

김문재 당선 유도회장은 출마 공약으로 ▲더 젊어지는 유림조직 ▲청년유도회와 여성유도회의 기능 활성화 ▲향교와 유도회 간 운영 합리화 ▲향교 전통문화 계승발전 ▲생활속의 향교 지양 등 향교에서 누구나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유림의 자질 향상과 덕성함양을 위해 각종 교육을 진행하여 모범적인 유림 양성과 이로 인해 유림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신임전교와 유도회장의 취임식은 오는 3월 3일 해남향교 충효관에서 개최되며, 같은날 현 장성년 전교와 임형기 유도회장의 이임식도 함께 진행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